IMW에서의 CXMT: DRAM을 1a 밀도로 확장하고 그 이상으로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DRAM 공정 기술이 1a 및 1b 첨단 노드로 계속 축소됨에 따라, 리소그래피 기술은 근본적인 물리적 한계에 직면합니다."
https://x.com/drfrederickchen/status/2053813854207975759?s=46&t=1aHEQJT_MTTfELYWFhNmGw
--> CXMT 또한 추가적으로 1anm 이하의 노드를 확보하는게 물리적으로 어렵다고 시사함.
--> 1a, 1bnm 달성도 가능은 하나, 양산 수율 성취가 매우 어렵다고 밝힘
--> 즉, 파괴적인 수준으로 한국 DRAM시장을 잠식하기엔 어렵다고 판단됨
"DRAM 공정 기술이 1a 및 1b 첨단 노드로 계속 축소됨에 따라, 리소그래피 기술은 근본적인 물리적 한계에 직면합니다."
https://x.com/drfrederickchen/status/2053813854207975759?s=46&t=1aHEQJT_MTTfELYWFhNmGw
--> CXMT 또한 추가적으로 1anm 이하의 노드를 확보하는게 물리적으로 어렵다고 시사함.
--> 1a, 1bnm 달성도 가능은 하나, 양산 수율 성취가 매우 어렵다고 밝힘
--> 즉, 파괴적인 수준으로 한국 DRAM시장을 잠식하기엔 어렵다고 판단됨
X (formerly Twitter)
Fred Chen (@DrFrederickChen) on X
CXMT at IMW: Scaling DRAM to 1a density and beyond is difficult.
❤2
Forwarded from Gromit 공부방
패닉바잉에 동참하지 않기로(사긴 사되 자리감수성 고려해 매매) 다짐했다면
패닉셀에도 동참하지 않기로
당장의 반등에는 감사하지만, 미장 샌디든 마이크론이든 전닉이든 하루에 별 이유 없이 -10% 떠도 할 말 없는 대변동성장이라 생각
물론 아직도 역대급 불빠따상승장에 머무르고 있다고 생각, 그 상승장 속에서 본인이 견딜 수 있는 MDD가 어느정도일지를 계속 고민하며 매매할 것
개인적으로 안전벨트 다 풀고 달려야 할 자리는 아니지 않나 싶음
틀리면 조금 덜 먹지 뭐
#생각
패닉셀에도 동참하지 않기로
당장의 반등에는 감사하지만, 미장 샌디든 마이크론이든 전닉이든 하루에 별 이유 없이 -10% 떠도 할 말 없는 대변동성장이라 생각
물론 아직도 역대급 불빠따상승장에 머무르고 있다고 생각, 그 상승장 속에서 본인이 견딜 수 있는 MDD가 어느정도일지를 계속 고민하며 매매할 것
개인적으로 안전벨트 다 풀고 달려야 할 자리는 아니지 않나 싶음
틀리면 조금 덜 먹지 뭐
#생각
Forwarded from 머지노의 Stock-Pitch
'국민 배당금' 띄운 김용범 靑 정책실장 "반도체 호황, 구조적 초과이윤 부를 수도"
전 국민배당 이런건 모르겠고, 이 기사 앞부분 잘 보시면 정부에서 지금 메모리 상승이 시크리컬이 아니라고 입증한거 아닌가요?
국내 반도체 호황에 대해 "한국은 더 이상 전통적 의미의 순환형 수출경제로 움직이지 않는다"며 "구조적 희소성과 지속적 초과이윤을 기반으로 한 '기술독점경제에 가까운 구조'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경기 사이클에 따른 일시 호황이 아니라, 한국이 인공지능(AI) 산업에서 대체 불가능한 위치를 점한 데서 오는 중장기 초과이윤의 기반을 마련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김 실장은 닷컴 버블, 일본 부동산, 중국 성장론,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등 과거 경제 버블(거품) 사례를 언급하며 "그러나 이번 수요는 구조가 다르다"고 주장했다. "AI 인프라는 일회성 설비 투자가 아니다. 한번 구축된 인프라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수요를 만든다"면서다.
김 실장은 "스마트폰 교체 주기처럼 수요가 포화되는 구조가 아니라 인프라 자체가 계속 새로운 수요를 생성하는 구조"라고도 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69/0000930197?rc=N&ntype=RANKING&sid=100
전 국민배당 이런건 모르겠고, 이 기사 앞부분 잘 보시면 정부에서 지금 메모리 상승이 시크리컬이 아니라고 입증한거 아닌가요?
국내 반도체 호황에 대해 "한국은 더 이상 전통적 의미의 순환형 수출경제로 움직이지 않는다"며 "구조적 희소성과 지속적 초과이윤을 기반으로 한 '기술독점경제에 가까운 구조'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경기 사이클에 따른 일시 호황이 아니라, 한국이 인공지능(AI) 산업에서 대체 불가능한 위치를 점한 데서 오는 중장기 초과이윤의 기반을 마련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김 실장은 닷컴 버블, 일본 부동산, 중국 성장론,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등 과거 경제 버블(거품) 사례를 언급하며 "그러나 이번 수요는 구조가 다르다"고 주장했다. "AI 인프라는 일회성 설비 투자가 아니다. 한번 구축된 인프라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수요를 만든다"면서다.
김 실장은 "스마트폰 교체 주기처럼 수요가 포화되는 구조가 아니라 인프라 자체가 계속 새로운 수요를 생성하는 구조"라고도 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69/0000930197?rc=N&ntype=RANKING&sid=100
Naver
'국민배당금' 띄운 김용범 靑 정책실장 "반도체 호황, 구조적 초과이윤 부를 수도"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이 반도체 초과이익의 사회 환원 방안으로 '국민배당금' 제도 검토 필요성을 제기했다. 김 실장은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국내 반도체 호황에 대해 "한국은 더 이상 전통적 의미의 순환형 수출
🤬7
Forwarded from 간절한 투자스터디카페
#아이티센글로벌
유통주식수 약 1742만주
외인 지분율은 약 5.87%
기관은?
계산이 쉬운게, 이 회사는 제작년 자회사의 문제로 부득이하게 환기 지정되었다가 풀리다보니, 기관이 사지 못하다가 작년 5월부터 살 수 있게 된 회사임
이에, 기관 보유율은 작년 5월부터 누적으로 보면 판단할 수 있음.
결론: 기관 누적 보유 약 46만5천주로 지분율 치면 2% 수준에 그침
코스닥150 지수 편입을 앞두고, 기관 극 빈집이라..
유통주식수 약 1742만주
외인 지분율은 약 5.87%
기관은?
계산이 쉬운게, 이 회사는 제작년 자회사의 문제로 부득이하게 환기 지정되었다가 풀리다보니, 기관이 사지 못하다가 작년 5월부터 살 수 있게 된 회사임
이에, 기관 보유율은 작년 5월부터 누적으로 보면 판단할 수 있음.
결론: 기관 누적 보유 약 46만5천주로 지분율 치면 2% 수준에 그침
코스닥150 지수 편입을 앞두고, 기관 극 빈집이라..
Forwarded from Particle News
김용범 실장님 굉장히 똑똑하신 분이고 저런걸 모를리가 없는데...뭔가 숨겨진 다른 의도가 있지 않고서야...굉장히 당황스럽네요
Forwarded from 기술적 분석으로 보는 주식시장 (by 소라게아빠)
대충 AI로 요약해서 정리해줘로 딸깍해서 쓴 모양인데, 이런 수박 새끼는 코스피 1만을 위해서 무조건 쳐내야됨
외국인들 다 도망가는 중임 지금
외국인들 다 도망가는 중임 지금
Forwarded from AWAKE - 실시간 주식 공시 정리채널
2026.05.12 15:44:27
기업명: 펄어비스(시가총액: 3조 3,923억) A263750
보고서명: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매출액 : 3,285억(예상치 : 3,100억+/ 6%)
영업익 : 2,121억(예상치 : 1,426억/ +49%)
순이익 : 1,580억(예상치 : 1,097억+/ 44%)
**최근 실적 추이**
2026.1Q 3,285억/ 2,121억/ 1,580억
2025.4Q 955억/ -84억/ -152억
2025.3Q 1,068억/ 106억/ 290억
2025.2Q 796억/ -118억/ -227억
2025.1Q 837억/ -52억/ 5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60512900568
회사정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263750
기업명: 펄어비스(시가총액: 3조 3,923억) A263750
보고서명: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매출액 : 3,285억(예상치 : 3,100억+/ 6%)
영업익 : 2,121억(예상치 : 1,426억/ +49%)
순이익 : 1,580억(예상치 : 1,097억+/ 44%)
**최근 실적 추이**
2026.1Q 3,285억/ 2,121억/ 1,580억
2025.4Q 955억/ -84억/ -152억
2025.3Q 1,068억/ 106억/ 290억
2025.2Q 796억/ -118억/ -227억
2025.1Q 837억/ -52억/ 5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60512900568
회사정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263750
Forwarded from [신한 리서치본부] 인터넷/게임
[펄어비스 2026년 경영목표 가이던스]
1) 2026년 2분기 매출액은 2,713~3,247억원, 영업이익은 1,296~1,767억원을 예상합니다.
- 검은사막 IP : 471~482억원
- 붉은사막 IP : 2,242~2,765억원
2) 2026년 연간 매출액은 8,790~9,754억원, 영업이익은 4,876~5,726억원을 예상합니다.
- 검은사막 IP : 2,349~2,406억원
- 붉은사막 IP : 6,441~7,348억원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60512900569
1) 2026년 2분기 매출액은 2,713~3,247억원, 영업이익은 1,296~1,767억원을 예상합니다.
- 검은사막 IP : 471~482억원
- 붉은사막 IP : 2,242~2,765억원
2) 2026년 연간 매출액은 8,790~9,754억원, 영업이익은 4,876~5,726억원을 예상합니다.
- 검은사막 IP : 2,349~2,406억원
- 붉은사막 IP : 6,441~7,348억원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60512900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