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루
3.56K subscribers
12K photos
231 videos
371 files
20.2K links
본 채널의 게시물은 단순 의견 및 기록용도이고 매수-매도 등 투자권유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내용은 부정확할 수 있으며 매매에 따른 손실은 거래 당사자의 책임입니다.

해당 게시물의 내용은 어떤 경우에도 법적 근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Download Telegram
Forwarded from 하루살이Ver.2
코스닥의 반란
엘지가 오르니 나머지가 죽네
몰?루
Photo
ㅎㄷ
IMW에서의 CXMT: DRAM을 1a 밀도로 확장하고 그 이상으로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DRAM 공정 기술이 1a 및 1b 첨단 노드로 계속 축소됨에 따라, 리소그래피 기술은 근본적인 물리적 한계에 직면합니다."

https://x.com/drfrederickchen/status/2053813854207975759?s=46&t=1aHEQJT_MTTfELYWFhNmGw

--> CXMT 또한 추가적으로 1anm 이하의 노드를 확보하는게 물리적으로 어렵다고 시사함.

--> 1a, 1bnm 달성도 가능은 하나, 양산 수율 성취가 매우 어렵다고 밝힘

--> 즉, 파괴적인 수준으로 한국 DRAM시장을 잠식하기엔 어렵다고 판단됨
2
Forwarded from Gromit 공부방
패닉바잉에 동참하지 않기로(사긴 사되 자리감수성 고려해 매매) 다짐했다면
패닉셀에도 동참하지 않기로

당장의 반등에는 감사하지만, 미장 샌디든 마이크론이든 전닉이든 하루에 별 이유 없이 -10% 떠도 할 말 없는 대변동성장이라 생각

물론 아직도 역대급 불빠따상승장에 머무르고 있다고 생각, 그 상승장 속에서 본인이 견딜 수 있는 MDD가 어느정도일지를 계속 고민하며 매매할 것

개인적으로 안전벨트 다 풀고 달려야 할 자리는 아니지 않나 싶음
틀리면 조금 덜 먹지 뭐

#생각
Forwarded from 선수촌
그런데 말은 왜 그렇게 애매하게 하셨어

*KOREA’S KIM SAYS ‘AI DIVIDEND’ DOESN’T MEAN WINDFALL TAX
Forwarded from 머지노의 Stock-Pitch
'국민 배당금' 띄운 김용범 靑 정책실장 "반도체 호황, 구조적 초과이윤 부를 수도"

전 국민배당 이런건 모르겠고, 이 기사 앞부분 잘 보시면 정부에서 지금 메모리 상승이 시크리컬이 아니라고 입증한거 아닌가요?

국내 반도체 호황에 대해 "한국은 더 이상 전통적 의미의 순환형 수출경제로 움직이지 않는다"며 "구조적 희소성과 지속적 초과이윤을 기반으로 한 '기술독점경제에 가까운 구조'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경기 사이클에 따른 일시 호황이 아니라, 한국이 인공지능(AI) 산업에서 대체 불가능한 위치를 점한 데서 오는 중장기 초과이윤의 기반을 마련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김 실장은 닷컴 버블, 일본 부동산, 중국 성장론,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등 과거 경제 버블(거품) 사례를 언급하며 "그러나 이번 수요는 구조가 다르다"고 주장했다. "AI 인프라는 일회성 설비 투자가 아니다. 한번 구축된 인프라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수요를 만든다"면서다.

김 실장은 "스마트폰 교체 주기처럼 수요가 포화되는 구조가 아니라 인프라 자체가 계속 새로운 수요를 생성하는 구조"라고도 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69/0000930197?rc=N&ntype=RANKING&sid=100
🤬7
Forwarded from 머지노의 Stock-Pitch
정부에서 PER 리레이팅 입증했다!!! ㅋㅋ
👏2
국민배당으로씹창내네 ㅋㅋㅋ 병신
💩7👏1
버러지들만 국가에 모여서 버러지같이 운영하니 나라가 좆망하지
👏10👍2
이게 내란이지 병신새끼들
👍9👏2
춍드로소무서워쬬요 ㅇㅈㄹㅋㅋㅋ <~ 개하수 내란견

어 형은 국가 기반을 씹창내 <~ 씹고수 내란견
👍6👏1🙏1
#아이티센글로벌

유통주식수 약 1742만주
외인 지분율은 약 5.87%

기관은?

계산이 쉬운게, 이 회사는 제작년 자회사의 문제로 부득이하게 환기 지정되었다가 풀리다보니, 기관이 사지 못하다가 작년 5월부터 살 수 있게 된 회사임
이에, 기관 보유율은 작년 5월부터 누적으로 보면 판단할 수 있음.

결론: 기관 누적 보유 약 46만5천주로 지분율 치면 2% 수준에 그침

코스닥150 지수 편입을 앞두고, 기관 극 빈집이라..
블룸버그 메인을 장식하심.
😱4💩2
집주인이 개새끼다 vs 천사다
👍12
Forwarded from Particle News
김용범 실장님 굉장히 똑똑하신 분이고 저런걸 모를리가 없는데...뭔가 숨겨진 다른 의도가 있지 않고서야...굉장히 당황스럽네요
대충 AI로 요약해서 정리해줘로 딸깍해서 쓴 모양인데, 이런 수박 새끼는 코스피 1만을 위해서 무조건 쳐내야됨

외국인들 다 도망가는 중임 지금
ㄹㅇ 비응신같노 ㅋㅋㅋㅋㅋㅋ
👍6
2026.05.12 15:44:27
기업명: 펄어비스(시가총액: 3조 3,923억) A263750
보고서명: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매출액 : 3,285억(예상치 : 3,100억+/ 6%)
영업익 : 2,121억(예상치 : 1,426억/ +49%)
순이익 : 1,580억(예상치 : 1,097억+/ 44%)

**최근 실적 추이**
2026.1Q 3,285억/ 2,121억/ 1,580억
2025.4Q 955억/ -84억/ -152억
2025.3Q 1,068억/ 106억/ 290억
2025.2Q 796억/ -118억/ -227억
2025.1Q 837억/ -52억/ 5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60512900568
회사정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263750
[펄어비스 2026년 경영목표 가이던스]

1) 2026년 2분기 매출액은 2,713~3,247억원, 영업이익은 1,296~1,767억원을 예상합니다.
- 검은사막 IP : 471~482억원
- 붉은사막 IP : 2,242~2,765억원

2) 2026년 연간 매출액은 8,790~9,754억원, 영업이익은 4,876~5,726억원을 예상합니다.
- 검은사막 IP : 2,349~2,406억원
- 붉은사막 IP : 6,441~7,348억원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60512900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