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warded from 새우잡이어선 공지방
업비트(Upbit) 공지 - [디지털 자산] 루나(LUNA) 명칭 변경 및 에어드랍 지원 예정 안내
2022-05-26 15:30:00 🔔
2022-05-26 15:30:00 🔔
5월27일 증시 정리
#나스닥 #뉴욕증시 #금리인상 #FOMC #경기둔화 #파월연준 #빅스텝 #자이언트스텝 #인플레이션 #스테그플레이션
1. 미국 기업들의 분기 실적이 의외로 호조를 보이면서 국채금리가 안정되어 뉴욕증시가 큰 폭으로 오르며 마감. 이러한 뉴욕증시 폭발이 데드캣 바운스인지 대세 상승인지는 확실하지 않아 보임
2. 엔비디아가 2분기 매출 전망치가 시장의 예상을 밑돌며 시간외 -9%까지 떨어졌지만, 결국 장중 급등세로 마감
3. 여름철을 맞아 석유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럽에서의 러시아산 원유 수입 금지 조치에 대한 논의가 지속되고 있어 국제유가가 지난 13일 이후 가장 높은 배럴당 114.09달러로 거래를 마침
#나스닥 #뉴욕증시 #금리인상 #FOMC #경기둔화 #파월연준 #빅스텝 #자이언트스텝 #인플레이션 #스테그플레이션
1. 미국 기업들의 분기 실적이 의외로 호조를 보이면서 국채금리가 안정되어 뉴욕증시가 큰 폭으로 오르며 마감. 이러한 뉴욕증시 폭발이 데드캣 바운스인지 대세 상승인지는 확실하지 않아 보임
2. 엔비디아가 2분기 매출 전망치가 시장의 예상을 밑돌며 시간외 -9%까지 떨어졌지만, 결국 장중 급등세로 마감
3. 여름철을 맞아 석유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럽에서의 러시아산 원유 수입 금지 조치에 대한 논의가 지속되고 있어 국제유가가 지난 13일 이후 가장 높은 배럴당 114.09달러로 거래를 마침
5월28일 증시 정리
#나스닥 #뉴욕증시 #금리인상 #FOMC #경기둔화 #파월연준 #빅스텝 #자이언트스텝 #인플레이션 #스테그플레이션
1. 미국 상무부가 공개한 4월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가 3월에 이어 2개월 연속 하락세를 이어간 것으로 확인되면서 인플레이션이 정점을 찍고 하강 중일 것이란 기대감이 고조되어 뉴욕증시가 사흘 내리 오름세를 이어감
2. 다우는 8주 연속 하락세에 마침표를 찍었고, S&P500과 나스닥 역시 7주 연속 하락세를 끝냄. 나스닥 중심으로 큰 폭 상승하면서 테슬라는 이틀 7%대 폭등세를 이어나감
3. 이는 17일 월마트, 18일 타깃의 '어닝쇼크' 충격에서 완전히 벗어났음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함. 전문가들은 이번주 노드스트롬, 메이시, 달러트리 등 여타 소매업체들이 기대 이상의 실적을 공개하면서 그동안의 비관이 지나친 것이었음을 투자자들이 꺠닫게 됐다고 분석함
4. 주식시장이 이른과 '과매도' 상태에 이르렀다는 판단, 이번주 소매업체들의 깜짝실적 공개에 따른 "소비지출이 생각보다 탄탄하다"는 뒤늦은 자각이 주가를 다시 끌어올리고 있다는 것임. 주식시장이 이 흐름을 유지하면 바닥 탈출도 가능하다는 낙관도 나오고 있음
#나스닥 #뉴욕증시 #금리인상 #FOMC #경기둔화 #파월연준 #빅스텝 #자이언트스텝 #인플레이션 #스테그플레이션
1. 미국 상무부가 공개한 4월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가 3월에 이어 2개월 연속 하락세를 이어간 것으로 확인되면서 인플레이션이 정점을 찍고 하강 중일 것이란 기대감이 고조되어 뉴욕증시가 사흘 내리 오름세를 이어감
2. 다우는 8주 연속 하락세에 마침표를 찍었고, S&P500과 나스닥 역시 7주 연속 하락세를 끝냄. 나스닥 중심으로 큰 폭 상승하면서 테슬라는 이틀 7%대 폭등세를 이어나감
3. 이는 17일 월마트, 18일 타깃의 '어닝쇼크' 충격에서 완전히 벗어났음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함. 전문가들은 이번주 노드스트롬, 메이시, 달러트리 등 여타 소매업체들이 기대 이상의 실적을 공개하면서 그동안의 비관이 지나친 것이었음을 투자자들이 꺠닫게 됐다고 분석함
4. 주식시장이 이른과 '과매도' 상태에 이르렀다는 판단, 이번주 소매업체들의 깜짝실적 공개에 따른 "소비지출이 생각보다 탄탄하다"는 뒤늦은 자각이 주가를 다시 끌어올리고 있다는 것임. 주식시장이 이 흐름을 유지하면 바닥 탈출도 가능하다는 낙관도 나오고 있음
Forwarded from 젠티 디파이 정보방
🔥 다가오는 클레이튼 일정🔥
📌 아키월드 토지
· 5/30(월) ~ 6/3(금) 퍼블릭
· 수량 및 가격 세부내용 홈페이지 참고
홈페이지 | 디스코드
📌 봇게바라
· 5/31(화) 21:00 | OG | 70klay
· 5/31(화) 21:30 | WL | 80klay
· 5/31(화) 22:00 | 퍼블릭 | 100klay
디스코드 | 오픈카톡
📌 클레이튼게임즈 스테이킹
· 6/1(수) ~ 6/7(화) | WL 대상
· 2000 klay 스테이킹, 10MBX 에어드랍
홈페이지 | 텔레그램 | 이용가이드
📌 클레이시티 밋업
· 6/4(토) 18:30
· 용산 드개론시티 - 스카이킹덤 31층
· 라인업 : 하이키, 버벌진트, 엠씨스나이퍼, DJ SURA, 브레이브걸스
세부 정보
📌 추가 예정
#일정
📌 아키월드 토지
홈페이지 | 디스코드
📌 봇게바라
디스코드 | 오픈카톡
📌 클레이튼게임즈 스테이킹
홈페이지 | 텔레그램 | 이용가이드
📌 클레이시티 밋업
세부 정보
📌 추가 예정
6/10 신세계 푸빌라
6/24 클레이튼 3살 생일파티
7/1 위믹스 stake360
??? 클시티 빌딩
🎁 진행중인 이벤트 모음#일정
주가 및 코인상승을 위한 해결되어야하는 국제정세 악재 (해결시 반등가능)
1.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4달째 지속
2. 중국 상하이 봉쇄 2달째 지속
3.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한 미국 금리인상
4. 식량수출중단 (인도네시아,인도,우크라이나)
5. 고유가 110달러 돌파
6. 공급난, 물류난
3가지 주가 바닥신호 (줍줍기회?)
1. 극단적인 공포 - VIX지수 40이상 (현재30, 닷컴버블 및 그리스 재정위기와 코로나때 40이 찐바닥 and 리만때 80이 찐바닥)
2. 기술적붕괴 - 200일 이동평균선 생존 종목비율 10%미만 (현재 11~13, 이것도 과거 금융위기의 데이터)
3. 급증하는 거래량 - 200억주이상 (현재 100억주, 패닉셀이 나올때가 찐바닥)
1.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4달째 지속
2. 중국 상하이 봉쇄 2달째 지속
3.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한 미국 금리인상
4. 식량수출중단 (인도네시아,인도,우크라이나)
5. 고유가 110달러 돌파
6. 공급난, 물류난
3가지 주가 바닥신호 (줍줍기회?)
1. 극단적인 공포 - VIX지수 40이상 (현재30, 닷컴버블 및 그리스 재정위기와 코로나때 40이 찐바닥 and 리만때 80이 찐바닥)
2. 기술적붕괴 - 200일 이동평균선 생존 종목비율 10%미만 (현재 11~13, 이것도 과거 금융위기의 데이터)
3. 급증하는 거래량 - 200억주이상 (현재 100억주, 패닉셀이 나올때가 찐바닥)
Forwarded from 젠티 디파이 정보방
아키월드 토지 퍼블릭 민팅 예정
금일 20시부터 아키월드 토지 퍼블릭 민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토지 설명 영상
* 토지 구매자 중 랜덤 200명에게 100tBORA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스냅샷 6월 3일 금요일 00시 즈음)
📌 토지 혜택
· 직접 아키움을 생산하거나, 다른 유저에게 토지를 임대하여 월 사용료로(BSLT) 등을 통해 수익 창출 가능
· 블루솔트(BSLT)는 BORA로 환전 가능
📌 일정 및 가격
· 5/30(월) 20:00 | STANDARD | 600klay
· 5/31(화) 20:00 | MEDIUM | 900klay
홈페이지 | 디스코드
#아키월드
금일 20시부터 아키월드 토지 퍼블릭 민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토지 설명 영상
* 토지 구매자 중 랜덤 200명에게 100tBORA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스냅샷 6월 3일 금요일 00시 즈음)
📌 토지 혜택
📌 일정 및 가격
홈페이지 | 디스코드
#아키월드
5월달 투자복기
4월부터 코인가격의 하락으로 어려운 시기에 5월에 루나-UST이슈가 터지면서 대폭락이 오게되어 참 투자로 모두 힘든 한달이였던거 같습니다. 얻어맞으며 배운점도 있었구요.
저는 UST는 들고있진 않았지만 테라월드의 메콩랜드를 가지고 있는데, (플립하려고 민팅받고 플립을 못한채로 루나 사태가터짐 😭) 강제 존버를 하게되었네요. 테라월드팀에서 어떤 생태계로 넘어갈지 아직결정이 나질않았어요. CTX홀더분들도 비슷한 상황일건데 테라 생태계가 무너진건 프로젝트팀들의 잘못은 없으니 ㅜㅜ 잘해결되어 새로운 생태계에서 다시 일어서길 바래봅니다.
클레이 킹덤, 컴피츠, 보고냥, 워터밤nft에서 그래도 소소하게 수익을 보았네요. 기대를 한껏모았던 현대차nft는 폭망인거같구요. 클레이 가격이 넘떨어져서.. 정말 소소합니다 ㅠㅠ 워터밤빼고는 모두 플립했습니다. 저는 클레이튼 nft의 미래가 불투명하다고 생각이 들었거든요. 워터밤도 추가에드 받으면 플립생각이고, 클레이다이스도 6월민팅하면 플립예정입니다. 스니커즈두요.
지금이 바닥일수도 있지만 보수적으로 투자하기로 제스스로 내린결정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진반꿀(진민트 반대 꿀) 확률도 상당히 높습니다! 클튼늪이 다시 불장이와서 저도 많은정보 전달드리고 텔방도 활성화가되어 다같이 돈벌었으면 좋겠네요 ㅜㅜ
솔라나늪이 요즘 성과가 좋던데 이것도 보수적인관점에서 보면 지금이 고점일 수도있으니 항상 탈출구를 마련해서 투자하시길 추천합니다. 요즘 전체적으로 늪이 침체장이여서.. 딱히 할만한게 보이지가 않네요. 이럴때는 무언가를 억지로 하기보다는 오히려 아무것도 안하는게 나은경우도 많더라구요. 6월엔 클다랑 신세계가 그나마 기대주로 보입니다.
원화채굴 열심히하고 계신분들은 지금이 분산적립식 투자하기 참좋은 시기인거 같아요. 주식도 코인도 많이 저렴해져서 장기투자하기 좋은 시기인거같네요. 6월에는 항상 웃는일만 가득한 한달이 되길 바래봅니다. 🙏
4월부터 코인가격의 하락으로 어려운 시기에 5월에 루나-UST이슈가 터지면서 대폭락이 오게되어 참 투자로 모두 힘든 한달이였던거 같습니다. 얻어맞으며 배운점도 있었구요.
저는 UST는 들고있진 않았지만 테라월드의 메콩랜드를 가지고 있는데, (플립하려고 민팅받고 플립을 못한채로 루나 사태가터짐 😭) 강제 존버를 하게되었네요. 테라월드팀에서 어떤 생태계로 넘어갈지 아직결정이 나질않았어요. CTX홀더분들도 비슷한 상황일건데 테라 생태계가 무너진건 프로젝트팀들의 잘못은 없으니 ㅜㅜ 잘해결되어 새로운 생태계에서 다시 일어서길 바래봅니다.
클레이 킹덤, 컴피츠, 보고냥, 워터밤nft에서 그래도 소소하게 수익을 보았네요. 기대를 한껏모았던 현대차nft는 폭망인거같구요. 클레이 가격이 넘떨어져서.. 정말 소소합니다 ㅠㅠ 워터밤빼고는 모두 플립했습니다. 저는 클레이튼 nft의 미래가 불투명하다고 생각이 들었거든요. 워터밤도 추가에드 받으면 플립생각이고, 클레이다이스도 6월민팅하면 플립예정입니다. 스니커즈두요.
지금이 바닥일수도 있지만 보수적으로 투자하기로 제스스로 내린결정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진반꿀(진민트 반대 꿀) 확률도 상당히 높습니다! 클튼늪이 다시 불장이와서 저도 많은정보 전달드리고 텔방도 활성화가되어 다같이 돈벌었으면 좋겠네요 ㅜㅜ
솔라나늪이 요즘 성과가 좋던데 이것도 보수적인관점에서 보면 지금이 고점일 수도있으니 항상 탈출구를 마련해서 투자하시길 추천합니다. 요즘 전체적으로 늪이 침체장이여서.. 딱히 할만한게 보이지가 않네요. 이럴때는 무언가를 억지로 하기보다는 오히려 아무것도 안하는게 나은경우도 많더라구요. 6월엔 클다랑 신세계가 그나마 기대주로 보입니다.
원화채굴 열심히하고 계신분들은 지금이 분산적립식 투자하기 참좋은 시기인거 같아요. 주식도 코인도 많이 저렴해져서 장기투자하기 좋은 시기인거같네요. 6월에는 항상 웃는일만 가득한 한달이 되길 바래봅니다. 🙏
👏3😢1
Forwarded from 젠티 디파이 정보방
⚡️ 클레이다이스 바낸NFT 홀더 민팅 정보 및 구글폼 안내
바이낸스 스페셜 NFT 홀더 대상 민팅 일정이 확정되었으며, 구글폼 제출이 필요합니다.
📌 일정 및 가격
· 6/4(토) 19:00 | 슈레 | 500klay | 400개
· 6/4(토) 21:00 | 레어 | 600klay | 400개
· 6/5(일) 19:00 | 노말 | 600klay | 400개
· 6/5(일) 21:00 | 슈레 + 제네시스 | 600klay | 잔여 물량
📌 조건 및 방식
· 슈퍼레어 : 확정 민팅(1:1)
· 레어 : 2개이상 보유 대상, 최대 1개
· 노말 : 1개 이상 보유 대상, 선착순, 최대 1개
· 남은 물량 : 슈퍼레어 + 제네시스 홀더 대상, 선착순, 최대 1개
⚠️ 바낸NFT 홀더 구글폼 작성 필요
- 구글폼 링크
- 스냅샷 6/3(금) 08:00
- 작성 방법 사진 참고
제네시스 오픈씨 | 팔라스퀘어
바이낸스 슈퍼레어 | 레어 | 노말
#klaydice
바이낸스 스페셜 NFT 홀더 대상 민팅 일정이 확정되었으며, 구글폼 제출이 필요합니다.
📌 일정 및 가격
· 6/5(일) 21:00 | 슈레 + 제네시스 | 600klay | 잔여 물량
📌 조건 및 방식
⚠️ 바낸NFT 홀더 구글폼 작성 필요
- 구글폼 링크
- 스냅샷 6/3(금) 08:00
- 작성 방법 사진 참고
제네시스 오픈씨 | 팔라스퀘어
바이낸스 슈퍼레어 | 레어 | 노말
#klaydice
Forwarded from KOREA NFT 공지방이라 쓰고 돈 되는건 다함
[gObliNToWn.WtF]
최근 오픈씨에서 고블린타운이 엄청난 인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고블린이 처음 나올 당시에 유가랩스에서 만든 프로젝트라는 루머가 돌면서 관심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스티브아오키와 픽셀몬의 Kevin을 본딴 그림은 재미를 주면서 쟁쟁한 프로젝트와 연관있다는 루머는 계속 확산해갔습니다.
코인과 NFT 시장의 약세가 계속되던 때에 나타난 못생긴 외모의 고블린은 밈놀이를 하게 만들었고 이 밈놀이는 생각보다 많이 강해졌습니다. 지쳐가는 장세에서 시장의 분위기를 휴식공간의 분위기로 만들어주었습니다. 이는 또 큰 힘이 되고 말았습니다. 개구리 PEPE를 보면 외국의 밈 문화가 얼마나 강한지 아실겁니다.
여기에 그치지않고 고블린 유저들은 서로에게 오줌을 발사한다는 장난과 트위터 스페이스에서 고블린 소리를 본따고 여러 게시글에서 "ₐₐₐₐₐₐₐᵤᵤᵤᵤᵤGGGₕₕₕₕₕ gₒbbₗᵢₙₛ GₒBₗᵢₙₙₙₙₙ" , "gₒbₗₑₙ fᵣₑₙₛ" 같은 정신나간 고블린 소리를 제창하면서 파급력을 이어갔습니다. 이런 소리들과 밈들은 고블린 유저들이 만들어낸 마케팅 그 자체가 되었습니다.
고블린 프로젝트의 시작은 No price, No roadmap, No utility지만 강한 파급력을 만든 팀에게 모두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루머가 사라진 이후에도 연이은 성장을 하는 모습에 어느 유저들은 BAYC와 비교를 하기도 합니다.
고블린이 오르는 이유는 어느 하나 집을 수 없습니다. 제가 보기에 '루머' '유행' '밈' '컨셉' 모두가 합작을 이루어 분 단위로 몇 십개의 고블린 밈이 만들어지고 글들이 만들어지며 이것이 곧 마케팅이 되어 유행처럼 번지고 말았습니다.
다음에 이러한 기적을 만드는 프로젝트가 또 나올지, 나온다면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됩니다.
ps. Free mint였던 이 고블린은 현재 FP 7.5ETH로, 100개만 가졌어도 지금 준졸업이네요 :O
고블린 스페이스 훔쳐보기
트위터
Opensea
작성자 : Ocean
검수자 : Chiko
🔷KOREA NFT
최근 오픈씨에서 고블린타운이 엄청난 인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고블린이 처음 나올 당시에 유가랩스에서 만든 프로젝트라는 루머가 돌면서 관심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스티브아오키와 픽셀몬의 Kevin을 본딴 그림은 재미를 주면서 쟁쟁한 프로젝트와 연관있다는 루머는 계속 확산해갔습니다.
코인과 NFT 시장의 약세가 계속되던 때에 나타난 못생긴 외모의 고블린은 밈놀이를 하게 만들었고 이 밈놀이는 생각보다 많이 강해졌습니다. 지쳐가는 장세에서 시장의 분위기를 휴식공간의 분위기로 만들어주었습니다. 이는 또 큰 힘이 되고 말았습니다. 개구리 PEPE를 보면 외국의 밈 문화가 얼마나 강한지 아실겁니다.
여기에 그치지않고 고블린 유저들은 서로에게 오줌을 발사한다는 장난과 트위터 스페이스에서 고블린 소리를 본따고 여러 게시글에서 "ₐₐₐₐₐₐₐᵤᵤᵤᵤᵤGGGₕₕₕₕₕ gₒbbₗᵢₙₛ GₒBₗᵢₙₙₙₙₙ" , "gₒbₗₑₙ fᵣₑₙₛ" 같은 정신나간 고블린 소리를 제창하면서 파급력을 이어갔습니다. 이런 소리들과 밈들은 고블린 유저들이 만들어낸 마케팅 그 자체가 되었습니다.
고블린 프로젝트의 시작은 No price, No roadmap, No utility지만 강한 파급력을 만든 팀에게 모두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루머가 사라진 이후에도 연이은 성장을 하는 모습에 어느 유저들은 BAYC와 비교를 하기도 합니다.
고블린이 오르는 이유는 어느 하나 집을 수 없습니다. 제가 보기에 '루머' '유행' '밈' '컨셉' 모두가 합작을 이루어 분 단위로 몇 십개의 고블린 밈이 만들어지고 글들이 만들어지며 이것이 곧 마케팅이 되어 유행처럼 번지고 말았습니다.
다음에 이러한 기적을 만드는 프로젝트가 또 나올지, 나온다면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됩니다.
ps. Free mint였던 이 고블린은 현재 FP 7.5ETH로, 100개만 가졌어도 지금 준졸업이네요 :O
고블린 스페이스 훔쳐보기
트위터
Opensea
작성자 : Ocean
검수자 : Chiko
🔷KOREA NFT
6월2일 증시정리
#나스닥 #뉴욕증시 #금리인상 #FOMC #경기둔화 #파월연준 #빅스텝 #자이언트스텝 #인플레이션 #스테그플레이션 #중국봉쇄 #국제유가
1. 미국 뉴욕증시가 연준 양적긴축(QE) 대차대조표 축소가 시작되면서 막판 혼전 양상을 보이며 다소 크게 밀리며 하락 마감함. 이는 대차대조표 축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선전하고 있는 분위기다라고 봐야 할 듯
2. 5월 제조업 PMI는 56.1을 기록해 전달의 55.4와 시장의 예상치인 54.5를 모두 웃돌아 그나마 다행
3. 국제유가는 중국 상하이가 도시 봉쇄를 해제한 데다(65일만) EU의 러시아산 원유 수입 부분 제한 조치 등으로 상승함. 배럴당 115.26달러에 거래를 마침
4. 중국 봉쇄 해제는 양날의 칼로 긍정적인 부분은 글로벌 제조업의 정상 가동으로 볼 수 있고 단점으로는 다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이어져 인플레이션이 잡히지 않을 가능성이 공존 한다는 것. 그러나 길게보면 결국 제조업이 풀가동되어야 공급 인플레이션을 잡을 수 있음
5. 중국 정부가 코로나19 봉쇄 조치를 해제하고 적극적인 경기 부양에 나서겟다고 밝힌 상황이여서 전일 중국 본토 증시는 5거래일 연속 상승한데 따른 확정 매도세로 봐야해 하락폭이 제한됐다고 봐야할 듯
6. 6월초 발표될 인플레이션 수치와 경기긴축정책 정점 기대감의 지속성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판단됨. 한국은 지방선거 승리로 여당의 정책 추진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
#나스닥 #뉴욕증시 #금리인상 #FOMC #경기둔화 #파월연준 #빅스텝 #자이언트스텝 #인플레이션 #스테그플레이션 #중국봉쇄 #국제유가
1. 미국 뉴욕증시가 연준 양적긴축(QE) 대차대조표 축소가 시작되면서 막판 혼전 양상을 보이며 다소 크게 밀리며 하락 마감함. 이는 대차대조표 축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선전하고 있는 분위기다라고 봐야 할 듯
2. 5월 제조업 PMI는 56.1을 기록해 전달의 55.4와 시장의 예상치인 54.5를 모두 웃돌아 그나마 다행
3. 국제유가는 중국 상하이가 도시 봉쇄를 해제한 데다(65일만) EU의 러시아산 원유 수입 부분 제한 조치 등으로 상승함. 배럴당 115.26달러에 거래를 마침
4. 중국 봉쇄 해제는 양날의 칼로 긍정적인 부분은 글로벌 제조업의 정상 가동으로 볼 수 있고 단점으로는 다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이어져 인플레이션이 잡히지 않을 가능성이 공존 한다는 것. 그러나 길게보면 결국 제조업이 풀가동되어야 공급 인플레이션을 잡을 수 있음
5. 중국 정부가 코로나19 봉쇄 조치를 해제하고 적극적인 경기 부양에 나서겟다고 밝힌 상황이여서 전일 중국 본토 증시는 5거래일 연속 상승한데 따른 확정 매도세로 봐야해 하락폭이 제한됐다고 봐야할 듯
6. 6월초 발표될 인플레이션 수치와 경기긴축정책 정점 기대감의 지속성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판단됨. 한국은 지방선거 승리로 여당의 정책 추진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
Forwarded from [민티드랩] Minted La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