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교수 Memo
3.45K subscribers
3.21K photos
70 videos
136 files
2.13K links
전업투자자의 기록방.

본 채널에서 언급되는 기업, 산업은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모두 스스로 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Telegram
ㄹㅇ 맞는 말.

미래 주가는 나도 모르고 모르고 경영자도 모르고 직원도 모름.
그 누구도 모름.
이게 기본 마인드여야함.

그래서 계속 공부하는 것.

그래서 또 한편으론 주식이 어렵기도 한 것.
방향 믿고 투자해서 몇달, 길면 몇년 뒤에서야 결과가 나오니까.

또 설령 미래 주가를 안다한들,

같은 시간, 같은 가격에 주식을 샀어도
누구는 손절하고
누구는 본전탈출 게임을 할 것이며
누구는 수익실현을 할 것임.

그래서 매수매도 추천하는 리딩방은 아무 의미가 없다.
👍72🔥1
저평가 속출
2024.08.05 09:10:27
기업명: 이녹스첨단소재(시가총액: 5,724억)
보고서명: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매출액 : 1,157억(예상치 : 1,145억)
영업익 : 276억(예상치 : 251억)
순이익 : 189억(예상치 : 192억)

**최근 실적 추이**
2024.2Q 1,157억/ 276억/ 189억
2024.1Q 1,022억/ 158억/ 149억
2023.4Q 836억/ 21억/ -38억
2023.3Q 1,019억/ 155억/ 149억
2023.2Q 1,204억/ 201억/ 148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805900097
회사정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272290
Forwarded from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 (이충헌)
4년 5개월만이군요...

[속보] 코스피, 4년5개월 만에 사이드카…'코로나 이후 처음'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08052005i
Forwarded from 옹꾸 생각정리 일기장
2020년 1월 1일 이후 약 1100거래일 중에서

오늘 옹쿠스코어 2.2점은 역대 7번째로 낮은 점수입니다.
이보다 낮았을때는, 위 표처럼, 코로나19때 및 인플레위기&러우전쟁 때였습니다.
!! 하락장 코멘트 !!


현금 없고 싼값에 샀으면 그냥 존버하세요.


"시장반등 기다려야지~그때 들어가야지~" 이 마인드면 주식 못합니다.


시장반등 타이밍 아는 사람이라면,
진작에 몇달 전부터 "시장하락 기다려야지~" 이랬어야 됨.


하락장에서 무지성 개미들이 털려나가고,
찐투자자들만 남게 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오늘내일 시장 맞히는건 도박영역이니까 그냥 내 회사 믿고 가는 겁니다.



내일 시장이 오를지 떨어질지 누가 알까.
내일 시장 오를 떨어질지 알았으면
"오늘" 시장이 폭락할 것도 미리 알았어야지.


이제 비관론자들 슬슬 유튜브 나와서 입 털기 시작할텐데 뭐.
거기에 혹하면 인생은 비관론으로 가는거고.
정답은 없음.
선택은 자유.
13🔥3
개별기업, 산업 분석도 제대로 해본 적 없고,
한 산업의 사이클 몇년 동안 겪으면서 수익도 내본 적 없는 인간들이
유튜브 나와서 비관론 들이미는게 진짜 역겨움,

문제는 뭐냐면, 비관론 들이밀면서 개미들한테 돈 빨아먹는 인간들. 얘네가 문제임. 사이버렉카랑 다를 바 없음.

적어도 비관론 들이밀 거면, 공매도 포지션 잡아서 수익 꾸준히 냈음을 보여줘야 되지 않겠음?
🔥7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경기 침체된다고 직장인들 회사 출근 안함?
백화점에 사람이 없음?
식당들 다 문 닫음?
다들 집에서 두문불출하고 있음?

그냥 언론이든, 유튜버든 시장 폭락의 "이유"가 필요할 뿐임. 특히 주식시장에서는.
🔥11
다시 말하지만,
하락장은 찐투자자와 무지성 개미를 분간해내는 시기입니다.

무지성 신용몰빵 개미들 털어내고,
주식이 돈 복사기인 줄 알았던 사람들 뒤통수도 한대 쳐야죠.

이런 무지성 자금들이 털려야 시장이 가벼워지고,
시장이 가벼워져야 날아오르기 쉽습니다.
👍8🔥1
아, 저는 무지성 상승론자가 아닙니다.
이 하락장이 내일 끝날지? 다음달에 끝날지? 내년에 끝날지? 저는 "당연히" 모릅니다.

저는 그저 주식을 "찐"으로 하는 사람이라면,

* 오늘 같은 변동성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 시장이 아닌 기업의 펀더멘탈을 믿어야 하며,
* 하락장, 비관론을 이겨낼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이런 글을 쓰는 겁니다.
👍9🔥2
코로나 때 돌이켜보세요.

누구나 다 돌아보면 "아 그 때 살걸껄껄껄" 껄무새 합니다.
👍6🔥2
지나고 보면 모든게 쉬워보입니다.
🔥6
이럴 때일수록 마음 단단하게 잡고,
리포트 하나라도 더 보고,
책 한장이라도 더 보고,
사업보고서 하나라도 더 봐야 합니다.

다들 화이팅!
🔥8
주식 안하는 사람들은 지금이 경기침첸지 뭔지, 엔비디아가 몇% 떨어지는지 신경도 안씁니다.

그냥 자기 인생 잘 살아가는 거죠.

이런 마인드로 주식을 해야 함.
8🔥4
아무튼 저는 이제 헬스장 갑니다.

하락장 때 계좌 붙들고 봐봤자 해결되는 거 없던 걸 경험해봐서..
이럴 땐 움직이면서 정신을 다른데로 돌려야 정신이 건강해집니다.

그냥 호가창 밑에 걸어놓고
저는 바벨 들면서
매수 체결되는 거 기다려야겠지요.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하락장 극복법을 만들어 보시면 남은 주식인생에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다 같이 화이팅!
8🔥4👍2
라이브 중계하려고 했는데
비공개라고 오지 말라네요.

미디어에 공개하지도 못하는
금투세 토론회...

참고로 8월 15일 목요일
저녁 6시 30분~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한국주식투자자연합회 주관으로
금투세 폐지 2차 촛불집회가 열립니다.
👍8🔥2
이제 무한 장내매수와 자사주 취득이 나오기만을 기다립니다
4🔥1
This media is not supported in your browser
VIEW IN TELEGRAM
이럴 떄일 수록 침착함을 유지하고 쿨해 지자 !!
👍6🔥1👏1
https://blog.naver.com/gwon4913/223537418616

무조건 오늘을 기억해야 한다.
금융 기억의 극단적 단기성이 주식시장의 사이클을 만들어내니까.
그리고 이성적인 투자자는 이 사이클을 활용해야 하니까.

(중략)


​투자는 변동성 빼면 시체다.
변동성이 있기에 기회가 생기는 거고.
준비된 자가 기회를 잡는다.
그래서, 변동성을 잘 "이용"하는 사람들이 승리한다.

"위기는 극복하면 기회가 된다." 는 사실을 늘 명심.


(중략)


하락장 때 용기내서 돈을 투입하는 사람들이 다음 상승장 때 돈을 번다.
이 돈은 좋은 기업에 투자할 수도 있고,
좋은 책에 투자할 수도 있고.
Whatever.


(중략)


하락장 끝난 후의 미래를 상상해보자.
반발자국 더 먼 미래를 상상하면 이긴다


근데 또 세상일은 한치 앞도 모른다.
진짜 우리나라 전쟁이 날 수도 있고,
제2의 금융위기가 올 수도 있고,
제2의 imf가 올 수도.


근데 이건 알아야 한다.
투자자는
* "확률"에 베팅하는 사람이고,
* 미래의 사건에서 이익을 얻기 위해 자본을 포지셔닝하는 사람이라는 사실.
👍2🔥1🤩1
하락장에서의 모습